UE5

UE C++ 총기 명중률

우대비 2023. 4. 29. 11:35
반응형

총을 쏘려는 방향벡터에 랜덤하게 값에 변화를 줘서 명중률을 만들면 됨

    LineTraceEnd =  TraceStartPoint + 
    (UKismetMathLibrary::RandomUnitVectorInConeInDegrees
    (MyNormalize(pHitResult.ImpactPoint - TraceStartPoint), FireSpread) * traceLength);

RandomUnitVectorInConeInDegrees 함수에 방향벡터와 탄착군 퍼지는 간격을 인자로 넣어주면

랜덤한 방향벡터를 뱉어줌

 

위의 코드의 경우 TPS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코드인데

화면에서부터 LineTrace를 한 후 얻게된 ImpactPoint에 총구위치(TraceStartPoint)를 뺸 값을 Nomalize하여

총구에서부터 ImpactPoint까지의 방향벡터를 구한거고 그 값과 FireSpread를 인자로 넣어 랜던한 Vector를 추출한 것

반응형
LIST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멀티플레이 변수 Replicate  (0) 2023.05.02
UE 멀티플레이 함수 동기화  (0) 2023.04.29
UE C++ 입력 받을 때 인자도 같이 받기  (0) 2023.04.25
UE 블렌드 포즈  (0) 2023.04.25
UE C++ LineTraceSingle  (0) 2023.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