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UE 멀티플레이 함수 동기화

우대비 2023. 4. 29.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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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의 모든 클라이언트에서 동일한 기능을 실행하려면 멀티캐스트 RPC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를 수행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UFUNCTION(NetMulticast, Reliable) 
	void MyMulticastFunction();

함수를 실행할 클래스의 헤더 파일에 함수를 선언합니다.

이 함수는 UFUNCTION() 매크로를 사용하여 멀티캐스트 RPC 함수로 선언해야 합니다.

 

void MyClass::MyMulticastFunction_Implementation()
{

}

클래스의 CPP 파일에서 함수를 정의합니다.

함수의 구현은 다른 함수와 동일하지만 함수 이름 앞에 Multicast RPC 함수 지정자가 있습니다.

 

 

서버에서 멀티캐스트 RPC 기능을 호출합니다. 이렇게 하면 함수가 모든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됩니다.

클래스에 대한 서버 참조를 사용하여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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