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UE BP Animation Montage

우대비 2023. 2. 20.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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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으면서 총을 쏘고, 뛰면서 총을 쏘고, 앉아서 총을 쏘고

각각의 애니메이션을 만들 필요없이 Unreal 엔진의 Animaion Montage기능을 이용하면 됨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Animation Montage를 생성하고 안에 들어가면

DefaultGroup.Fire같은 슬롯이 존재함

(애님 슬롯 매니저에서 슬롯을 추가할 수 있는데 UE 상단의 창-> 애님슬롯매니저를 체크하면 나타남)

 

위 슬롯에 Animation을 드래그앤 드롭으로 배치가 가능함

 

여러개도 배치가 가능하며 우클릭으로 섹션을 나눌 수도 있음

 

몽타주 섹션에서 Animation을 연결하거나 끊거나 할 수 있는데

콤보공격 같은 걸 구현할때 키를 한번 누르면 첫번째 섹션만

두번 누르면 두번째 섹션까지의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게 해서 콤보 공격을 구현할 수도 있겠음

 

 

이런식으로 Montage를 만들었다면

위처럼 Montage를 실행할 수가 있게됨

(실행하려는 몽타주 슬롯을 지정하고 Section Name을 지정함)

 

Animation Blueprint에서

slot을 검색하면 아까 만든 Montage의 슬롯을 불러올 수 있음

 

슬롯 이름을 아까 사용한 슬롯이름으로 변경

 

원래 사용중인 state머신과 방금 만든 montage를 new save cached pose를 이용해 저장함

(Play Anim Montage로 인해 Fire슬롯이 실행중이라면 cached Fire에는 Fire슬롯의 애니메이션이 저장되고

그렇지 않다면 Locomotion의 애니메이션이 저장됨)

 

이후 두개의 캐시 포즈를 layerd blend per bone을 이용해 합쳐줄 수가 있게됨 (상체, 하체 등으로)

 

layerd blend per bone에서 어디를 기준으로 나뉠지 지정해줘야하는데

기준으로 하고싶은 뼈의 네임을 적어주면됨 

 

그럼 성공적으로 상체와 하체의 애니메이션이 분리가되어 실행됨

 

파란색 클릭하면

 

왼쪽에 뼈 이름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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