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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 Actor Local Rotation을 이용해서 Player의 Rotation에 변화를 줄 수 있음
Add Controller Yaw Input
Add Controller Yaw Input은 Player의 Yaw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음
다만 Controller의 Yaw값에 변화를 줌
그렇다면 위의 함수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방법 1.
클래스 디폴트에서 컨트롤러 회전 요 사용을 체크해주면
컨트롤러와 플레이어의 Yaw값이 동기화되어
Add Controller Yaw Input으로도 Player를 회전 시킬 수 있게 됨
방법 2.
캐릭터 무브먼트에서 컨트롤러 선호 회전 사용을 체크 해주면
캐릭터의 회전값이 컨트롤러의 회전값을 따라가게 됨
Add Controller Pitch Input
마우스의 X,Y값을 입력으로 받아서 마우스의 움직이는 정도를 구할 수 있음
Turn은 Add Controller Yaw에 연결해주면 되고
LookUp은 Add Controller Pitch Input에 연결해주면 됨
이제 클래스 디폴트에서 컨트롤러 회전 피치 사용을 체크해주면..?
당연히 되긴 함
하지만 캐릭터까지 같이 회전 되기 때문에 위 방법은 좋지 못함
이럴때는 플레이어의 카메라로 가서
폰 제어 회전 사용을 체크해주면
캐릭터의 회전 없이 카메라만 회전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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