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UE BP Add Controller Yaw, Pitch Input

우대비 2023. 2. 20. 15:59
반응형

 

Add Actor Local Rotation을 이용해서 Player의 Rotation에 변화를 줄 수 있음

 

Add Controller Yaw Input

Add Controller Yaw Input은 Player의 Yaw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음

다만 Controller의 Yaw값에 변화를 줌

그렇다면 위의 함수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방법 1.

클래스 디폴트에서 컨트롤러 회전 요 사용을 체크해주면

컨트롤러와 플레이어의 Yaw값이 동기화되어

Add Controller Yaw Input으로도 Player를 회전 시킬 수 있게 됨

 

방법 2.

캐릭터 무브먼트에서 컨트롤러 선호 회전 사용을 체크 해주면

캐릭터의 회전값이 컨트롤러의 회전값을 따라가게 됨

 

Add Controller Pitch Input

마우스의 X,Y값을 입력으로 받아서 마우스의 움직이는 정도를 구할 수 있음

 

Turn은 Add Controller Yaw에 연결해주면 되고

LookUp은 Add Controller Pitch Input에 연결해주면 됨

 

이제 클래스 디폴트에서 컨트롤러 회전 피치 사용을 체크해주면..?

당연히 되긴 함

하지만 캐릭터까지 같이 회전 되기 때문에 위 방법은 좋지 못함

 

이럴때는 플레이어의 카메라로 가서

폰 제어 회전 사용을 체크해주면

 

캐릭터의 회전 없이 카메라만 회전하게 됨

 

반응형
LIST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BP Animation Montage  (0) 2023.02.20
UE Animation Blueprint  (0) 2023.02.20
Unreal 배경 크로마키 따기  (0) 2023.02.12
블루프린트 디버그  (0) 2023.01.30
UE5 Enum  (0) 2023.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