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UE Aim Offset

우대비 2023. 2. 22.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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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에 맞게 캐릭터의 몸 전체가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고개나 허리만 돌아가게끔 할 수 있지 않을까?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Aim Offset을 생성한 후 에셋 디테일을 봐보자

Axis Settings에 가로 축과 세로 축이 보이는데

마우스 포인터에 맞게 캐릭터의 고개가 돌아간다고 할때 

가로 축은 Yaw를 세로 축은 Pitch를 뜻하게 됨

 

즉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을 가로 축과 세로 축에 동기화 시킨 후

해당 값에 맞춰서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는 방식이라는 것이라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음

 

좌우로 180도씩 위 아래로 90도씩 회전할 수 있기에 위처럼 세팅

 

이제 가운데 하단의 박스에 각 축에 맞게 애니메이션을 넣어주면 되는데

이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겠음

 

위 아래의 축 (Pitch)만 만들어 볼 거기 때문에

CC (정면 응시), CD(아래 응시), CU(위 응시)만 만듬

 

애니메이션 시퀀스에 들어가서 애디티브 애님 타입을 Mesh Space로 바꾸고

베이스 포즈 타입을 지정해줌

 

이후 스켈레톤 트리를 누르고 허리부분을 클릭 하고

 

아래로 회전

 

+키를 눌러서

 

애니메이션에 해당 회전 값이 적용되게끔 설정해줌

 

위를 바라보는 것과 가만히 서있는것도 만들어줌

 

다시 돌아와서 

 

해당 위치에 맞게 세팅해주면 됨

네모 박스에서 컨트롤을 누르고 마우스를 위아래로 움직여보면

 

세로 축값에 따라 캐릭터의 모션이 달라지게됨

 

Animation Blueprint에서 위처럼 꺼내서 사용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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