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의 모든 클라이언트에서 동일한 기능을 실행하려면 멀티캐스트 RPC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를 수행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UFUNCTION(NetMulticast, Reliable) void MyMulticastFunction(); 함수를 실행할 클래스의 헤더 파일에 함수를 선언합니다. 이 함수는 UFUNCTION() 매크로를 사용하여 멀티캐스트 RPC 함수로 선언해야 합니다. void MyClass::MyMulticastFunction_Implementation() { } 클래스의 CPP 파일에서 함수를 정의합니다. 함수의 구현은 다른 함수와 동일하지만 함수 이름 앞에 Multicast RPC 함수 지정자가 있습니다. 서버에서 멀티캐스트 RPC 기능을 호출합니다. 이렇게 하면 함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