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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길찾기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AIController를 이용해야 하는데
AIController를 이용하려면 AIMoudule을 우선적으로 등록해줘야함
ProjectName.Build.cs라는 이름의 파일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것을 볼 수 있는데
NavigationSystem과 AIModule을 추가해줌
Sysyem은 오타
AIController를 선언하고
해더 추가 후 ai 컨트롤러를 불러옴
이후 이동하는 로직에서 AIController의 MoveToLOcation함수를 사용해 목적지를 인자로 보내주면
목적지로 가는 길을 찾아서 이동하게 됨
이때 Nav Mesh Bounds Volume을 사용하여 ai가 이동할 수 있는 범위를 지정해 줄 수 있음
위와 같은 경우 목적지로 하는 타깃이 아주 멀리 있을 때에도 길찾기를 하게 되는데
이는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할 수 있음
범위를 동적으로 지정해주는 내비게이션 인보크를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AI를 운용할 수 있게됨
Navigation Invoker 주변에만 내비게이션 생성 체크
런타임 생성 - Dynamic으로 변경
이후 AIController를 사용하는 Actor에 NavigationInvoker를 추가하고
반경을 지정해주면
위와 같이 주변에 있는 것들에 대해서만 체크를 하는 상태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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