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UE Groom, Mesh에 Binding

우대비 2023. 8. 3. 11:54
반응형
 

Blender로 UE Groom 만들기

Groom 머리카락을 적용하려는 스켈레탈 메시를 우클릭->에셋액션-> 익스포트 블랜더에서 스켈레탈 메시 불러오기 LOD0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 ( 필요없음) 에디터모드로 변경 후 머리카락 심을 정점

flrjtwjrjt.tistory.com

Groom 만드는법

 

그룸에셋에 우클릭 하고 바인딩생성을 하면 스켈레탈 메에 바인딩됨

( 그룸이 현재 적용하려는 스켈레탈 메시를 이용하여 만든게 아니라면 바인딩 안됨 )

이후 그룸 컴포넌트에 그룸 에셋과 바인딩 에셋을 넣어주면

 

 

UE Groom 머리카락

블랜더로 직접만든 머리카락!

flrjtwjrjt.tistory.com

위와 같이 머리카락이 머리에 딱 달라붇게됨

 

바인딩이 안될때

스켈레탈 메시 -> 에셋 디테일 -> LOD 정보 -> 스킨 캐시 사용 : Enabled 변경

 

프로젝트 세팅 -> Skin 검색 -> 스킨 캐시 계산 지원 V, 기본 스킨 캐시 비헤이비어 : Inclusive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