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캔버스 분할 전략문제점단일 캔버스에서 하나의 요소가 변경되면 전체 캔버스가 더티(dirty) 상태가 됨수천 개의 요소가 있는 경우 성능 저하가 심각해질 수 있음해결 방법캔버스를 여러 개로 분할업데이트 빈도에 따라 분리 (정적/동적 요소 구분)중첩 캔버스 활용으로 계층적 구조 만들기동일한 Z값, 재질, 텍스처를 가진 요소들을 같은 캔버스에 배치 🖥️ 그래픽 레이캐스터 최적화주의점모든 입력 지점을 반복 검사하므로 오버헤드 발생불필요한 레이캐스트 체크는 성능 저하의 원인최적화 방법비대화형 UI 캔버스에서 그래픽 레이캐스터 제거정적/비대화형 요소의 레이캐스트 타겟 비활성화월드스페이스/스크린스페이스 카메라 모드에서 차단 마스크 신중히 사용 🎮 UI 요소 최적화피해야 할 상황큰 목록이나 그리드 뷰의 무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