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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03 3

Blender로 UE Groom 만들기

Groom 머리카락을 적용하려는 스켈레탈 메시를 우클릭->에셋액션-> 익스포트 블랜더에서 스켈레탈 메시 불러오기 LOD0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 ( 필요없음) 에디터모드로 변경 후 머리카락 심을 정점들 드래그로 선택 위와 같이 버텍스 그룹 지정(할당 버튼을 눌러줘야함) 파티클 만들어주고 헤어 클릭 번호, 헤어 길이를 이용하여 머리카락 수, 길이를 조절 버텍스 그룹 지정해주면 머리카락 생성됨 파티클 편집 모드 누르고 머리 이쁘게 만들어줌 다 만들었으면 렌더와 뷰포트 표시에서 이미터표시를 체크 해제함 LOD0을 클릭한 상태에서 내보내기를 진행함 (Alembic으로) 위와 같은 세팅으로 내보내기 하면 끝 언리얼에서 임포트시 회전값과 스케일값을 위와 같이 세팅해줘야함 (언리얼과 블랜더는 좌표계가 서로 다름)

Blender 2023.08.03

UE Groom, Mesh에 Binding

Blender로 UE Groom 만들기 Groom 머리카락을 적용하려는 스켈레탈 메시를 우클릭->에셋액션-> 익스포트 블랜더에서 스켈레탈 메시 불러오기 LOD0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 ( 필요없음) 에디터모드로 변경 후 머리카락 심을 정점 flrjtwjrjt.tistory.com Groom 만드는법 그룸에셋에 우클릭 하고 바인딩생성을 하면 스켈레탈 메에 바인딩됨 ( 그룸이 현재 적용하려는 스켈레탈 메시를 이용하여 만든게 아니라면 바인딩 안됨 ) 이후 그룸 컴포넌트에 그룸 에셋과 바인딩 에셋을 넣어주면 UE Groom 머리카락 블랜더로 직접만든 머리카락! flrjtwjrjt.tistory.com 위와 같이 머리카락이 머리에 딱 달라붇게됨 바인딩이 안될때 스켈레탈 메시 -> 에셋 디테일 -> LOD 정보 ->..

UE5 2023.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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