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ity 에서 Menu를 생성하는 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개발하는 단계에서는 사용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고 한다면 생성이 안되게 해줌
#if UNITY_EDITOR
using UnityEditor;
#endif
public class MapEditor : MonoBehaviour
{
#if UNITY_EDITOR
[MenuItem("Tools/GenerateMap")]
private static void HelloWorld()
{
if (EditorUtility.DisplayDialog("Hello World", "Create?", "Create", "Cancel"))
{
new GameObject("Hello World");
}
}
#endif
}
Tools - GenerateMap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창이 뜸
Create를 누르면 Hello World라는 이름의 GameObject가 생성됨
반응형
LIST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Google Admob (0) | 2024.04.22 |
---|---|
Unity JAVA_TOOL_OPTIONS Error (Gradle Bild failed) (0) | 2024.04.22 |
Character Controller move가 안될때 (0) | 2022.08.03 |
Unity Input System (0) | 2022.08.03 |
enum활용 (0) | 2022.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