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프로토타입 패턴

우대비 2025. 4. 6. 00:48

프로토타입 패턴이?

프로토타입 패턴은 생  중 하나로, 기존 객체를 복제하여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는 턴입니다. 이 패턴의 핵심은 체의 생 용이 나 복잡한 경우, 이 성된 객체를 복제하여 새로운 객체를 는 것입니다.

 

public virtual object Clone() => Instantiate(this);

 

Instantiate(this): Unity Object.Instantiate() 메서드를 용하여 재 객체 사본을 성합니다.

Unity의 Instantiate 메서드는 다음과 같은 특징 있습니:

  1. Deep Copy 행:체의 모 컴포넌트와 하위 객체들을 함한 전한 복사본을 생성
  2. SerializeField 렬화 가능한 든 필드들 동으로 복사
  3. Unity 엔진 벨에서 적화된 복제  제공

 

로토타입 패턴의 장점

  1. 체 생성 비용 
    1. 잡한 초기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존 객체를 복제
    2. Unity서 특  (프팹 인스턴스 )
  2. 연성
    1. 타임에 적으로 객체를 생성 
    2. 체의 태를 보존하면서 복제 가능
  3. 슐화
    1. 객체 성 로직을 클이언트 코드로부터 분
    2. 체적인 래스에 존하지 않음

 

 

즉, 인스턴스가 부모 타입으로 업캐스팅된 상태일때 자식클래스의 타입을 몰라도 자동으로 복사본을 생성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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