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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유니티의 애니메이션을 보면 뼈를 이름으로 찾고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와 나의 캐릭터가 bone의 이름이 다르다면,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없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능이 있습니다. Humanoid 라는 Animation Type입니다.
Animation Type - Humanoid
이 타입은 캐릭터들의 각기다른 뼈의 이름을 하나로 묶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ictionary를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각기 다른 뼈의 이름을 하나의 Key로 접근할 수 있도록 등록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Humanoid 타입으로 만들게 되면 애니메이션도 Key값에 맞춰서 변환이 됩니다.
Animation 사용
애니메이션이 Humanoid에 맞게 변환이 되었다면, 모든 Humanoid 아바타끼리는 애니메이션을 공유할 수 있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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