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유니티 프로젝트를 여는 과정 중에 프로젝트가 열리지 않고, 로딩이 무한하게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어떻게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지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2. 트러블 슈팅
2.1 문제 사항
위 사진 처럼 Compiling Scripts : ScriptCompilation Running Backend에서 넘어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2.2 발단
유니티 Script를 작성후, 빌드를 진행 했는데, 빌드가 끝나지 않고 무한하게 로딩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후 작업 관리자를 통해 유니티를 강제 종료 하였고, 다시 프로젝트를 열어본 결과, 위의 이미지처럼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2.3 전개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무한 로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시도한 방법은 프로젝트의 Library 폴더를 삭제하는 것이었습니다. Library 폴더는 유니티가 프로젝트의 에셋과 메타데이터를 캐시하는 곳으로, 이 폴더가 손상되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4 위기
Library 폴더를 삭제 후,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Compiling Scripts: ScriptCompilation Running Backend"에서 멈춰 있는 상태였습니다.
2.5 절정 - 두 번째 시도: 라이브러리 삭제 및 재시도
첫 번째 시도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자, 동일한 방법을 다시 시도했습니다. 이번에는 유니티를 완전히 종료한 후 컴퓨터도 재부팅을 한 후, 프로젝트 폴더에서 Library 폴더를 다시 삭제하고 유니티를 재실행했습니다.
이번에는 Library 폴더가 재생성되면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로드되고, 컴파일이 완료되어 무한 로딩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2.6 결말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무한 로딩 문제는 종종 Library 폴더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ibrary 폴더를 삭제하고 재생성하는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해결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첫 번째 시도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동일한 방법을 다시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무한 로딩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앞으로 유사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마무리
이번 트러블 슈팅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니티 프로젝트 실행시 "Compiling Scripts: ScriptCompilation Running Backend" 단계에서 무한 로딩이 된다
(2) 유니티 완전 종료 후, 프로젝트 폴더의 Library 파일을 삭제한다.
(3) 유니티 프로젝트를 재실행하면, 유니티 내에서 Library 폴더를 다시 생성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해결된다.
(4)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시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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